댓글 CSS를 가지고 사흘을 씨름하다

워드프레스 테마를 가지고 여러가지 고민을 하다 3년 넘게 사용한 almost spring 테마를 계속 고수하기로 했습니다. 하지만 워낙 옛날에 만들어진 테마라 요즘 기능과는 맞지 않는 경우가 있는데 대표적인 것이 계층형 댓글입니다.

그래서 댓글 부분을 직접 고쳐보기로 했습니다. 디자인 감각이 전혀 없는지라 일단 계층형 댓글을 지원하는 테마에서 CSS를 가져오기로 결정했습니다. 테마 중 1위를 하고 있는 Pixeled에서 댓글 부분 CSS를 가져왔습니다.

제 취향이랑 almost spring 분위기에 맞게 색상을 조절했습니다. 그러나 Pixeled가 댓글 콜백 함수를 구현하여 독자적인 댓글 코드를 만들어내기 때문에 콜백 함수를 사용하고 싶지 않았던 제 코드와는 통 맞지 않더군요.

결국 사흘을 씨름한 끝에 그럭저럭 봐줄만한 댓글 모양이 나왔습니다. CSS 코드는 정말 엉망이 되었지만 일단 보이는 부분은 그럭저럭 만족스럽습니다. IE와 다르게 보이는 부분이 조금 아쉽지만 이 정도로 참아야 할 것 같습니다.

나중에 CSS에 대해서 좀 더 공부 할 기회가 생긴다면 그때 좀 더 깔끔하게 정리 해보려고 합니다. 일단 오늘은 여기까지 입니다.

댓글 CSS를 가지고 사흘을 씨름하다”의 6개의 생각

      1. 깔금한데요..ㅋ..
        이거 검색하다가 발견한건데.. 그냥 좀 가져다 써되 되는지요.. ^^

  1. 허어억 무슨 말씀을 하시는건지 이해를 못하고있는 무뇌한 OTL
    좀 더 자주 방문하여 익숙해져야 겠습니다. 무엇인가 재미잇는것들인데 ㅠ.ㅠ
    오늘 즐거운 하루되시구요 아주 약간 비가오는데 이런 날씨의 기분을 느껴보는것은 어떨런지요~

    1. 그냥 댓글 출력을 좀 예쁘게 하려고 했는데 잘 안 되서 고생했다는 의미입니다. 댓글 남겨주셔서 감사합니다.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