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 장비 홍수 시대의 딜레마

디지털 장비가 참 흔한 세상입니다. 전 국민이 핸드폰 하나쯤은 다 가진 시대이고, MP3, PMP 등도 쉽게 볼 수 있습니다.

개인적으로도 노트북, PDA, 핸드폰, 디지털 카메라, MP3가 있는데 이를 모두 가지고 다니려면 정말 가방 무게가 상당히 묵직해집니다.

그렇다고 집에 두고 다니자니 애써 돈 들여 산 보람이 없군요.

아직 PMP, 휴대용 게임기는 없는데 이것들마저 생긴다면 군장을 메고 다니는 느낌이 들 것 같습니다. 지금도 책 좀 넣고 하면 가방 무게가 4 Kg 정도 됩니다. 물론 군장은 훨씬 무겁습니다.

iPhone이라도 나오면 노트북, 아이폰 두 개만 가지고 다닐 생각입니다. 하지만 아이폰 소식은 갈수록 암울하군요.

차라리 그냥 체력을 기르는 편이 더 나을지도 모르겠습니다.

결국은 디지털이 아무리 발전해도 기초 체력이 중요하다는 이야기였습니다.

디지털 장비 홍수 시대의 딜레마”의 2개의 생각

  1. 안녕하세요 검색하다가 이곳까지 오게되었네요.
    jsboard 사용하면서 charset을 utf8로 바꾸려고 하던중에
    http://bookworm.pe.kr/wordpress/2006/12/13/367/

    요 링크를 찾게 되었습니다.
    따라서 적용을 해보았는데 버전이 틀린탓인지 제대로 동작을 하지 않더라구요..
    괜찮으시다면 최신버전 기준으로 다시한번 설명이 가능하신가 해서 댓글 남기고 갑니다..

    1. JSBoard는 데이터베이스만 제대로 이전 된다면 일단 게시판이 뜨는 것은 문제없습니다. 해당 글의 장황한 설명(코드 수정)은 두 가지 문제점을 해결하기 위한 것입니다.

      1. UTF-8 파일 시스템에 들어있는 UTF-8 파일들을 다운로드 하기 위하여
      2. 게시물 제목 자르기에서 UTF-8을 제대로 처리하지 못하는 것을 해결하기 위해

      게시판 내용이 깨지거나 하는 것은 DB 변환이 제대로 안 되어 있거나, 웹서버 또는 JSBoard의 인코딩 설정이 잘 못 되어 있기 때문일 가능성이 많습니다.

      이 부분은 JSBoard 버전과는 무관한 부분이기 때문에 버전이 다르다 해도 제가 올린 방법과 크게 다르지 않을 것입니다.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