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니아라면 돈을 써라

올블로그 어워드 2007 행사와 관련해서 슈퍼맨이었던 사나이 시사회 전에 영화 관련하여 블로거 두 분의 발표가 있었습니다. 그 중 먼저 발표를 하신 분은 익스트림 무비의 다크맨님이신데요. 그 분이 하신 말씀 중에 기억 남는 것이 있더군요.

간략하게 요약하자면 ‘매니아라면 자신이 좋아하는 분야의 발전을 위해 돈을 써야 한다‘는 것입니다. 이 이야기를 듣고 옛날에 읽었던 미국 게임 잡지의 내용이 떠오르더군요.

하드코어 게이머와 캐쥬얼 게이머의 비율을 보면 하드코어 게이머는 소수이지만 실제 시장에 쓰는 비용은 하드코어랑 캐쥬얼이랑 거의 같다고 합니다. 그래서 인구가 많다고 캐쥬얼 게이머만을 고집 할 필요없이 하드코어 게이머를 대상으로 해도 충분한 수익을 거둘 수 있다는 것이지요.

그런데 우리나라는 좀 이상합니다. 게임을 좋아하고 매니아라고 하는 사람도 보면 일년에 게임을 위해 쓰는 비용이 캐쥬얼 게이머와 별반 차이가 없는 경우가 흔합니다.

매니아라고 하면 단지 시간과 노력을 많이 들이는 것 뿐 아니라 당연히 돈도 걸맞게 써야 하는 것이 맞는데 말입니다.

게임이던 영화던 스스로 매니아라고 생각하신다면 여러분이 즐기는 컨텐츠를 만든 제작자들을 위해 돈을 써 주시길 부탁드립니다.

매니아라면 돈을 써라”의 8개의 생각

  1. 맞습니다. ㅡ,.ㅡ=b
    R4를 쓰지말고 팩을 사라~! 사라~!
    나는 PSP 팩을 샀는데.. ㅜ,.ㅠ;
    또 생각나는 군요. 내 PSP

    얼른 고쳐야지.

  2. 맞습니다. 말만 매니아라고 하지말고
    정말 관심이 있으면 투자하는게 진정한 매니아가 아닐까 생각합니다.
    저도 앞으로는 소극적인 투자보다는 적극적인 ^^ 투자를 해볼까 합니다.

  3. 난 멀티미디어(??) 매니아. 보유한 영화 DVD가 70여편 되며 음반 CD는 200장(요즘은 음반구입을 안하지만) 정도..정품게임만 40개가 넘네;;; 이 정도면 투자 많이 한거지..음냐..

  4. 박군 // ㅎㅎ. R4. PSP 어여 수리하시길~

    쌈바이 // 오오~ 어떤 취미를 하시려구요?

    아키먼드 // 한 쪽으로 좀 몰아보는 건 어떠신가?

  5. 제블로그 댓글보고 놀러왔는데 공감되는 글이 있네요..ㅎㅎ
    자신이 좋아하는거면 투자해야죠……저같이 무의식의 지름신이 이성을 지배해버리면 여러가지 문제가 많긴합니다만..;;;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