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모리를 4 GB로 늘렸습니다

'나는 전설이다'를 보기 위해 외출을 하는 겸사해서 메모리 가격이 매우 싸졌다는 친구의 말에 이 참에 메모리를 4 GB로 늘려야겠다고 생각했습니다.

영화를 보고 메모리를 보러나섰는데 주말이라 그런지 다나와 가격보다 천원 더 비싸졌더군요. 잘 찾아보면 예상했던 가격에 살 수 있었을지도 모르지만 일단 적어갔던 업체들에 물건이 없다는 소리륻 듣고 2만원에 구입했습니다.

사려고보니 크리스마스 에디션이라고 하여 예쁜 산타클로스가 새겨진 것이 있기에 그것으로 2개 사왔습니다.

XP 32 비트 버전을 사용하기 때문에 4 GB를 모두 활용하지는 못하는게 조금 아쉽네요. XP SP3 가 나온다면 4 GB를 모두 쓸 수 있게 될런지.

EKMEMORY PC6400 1 GB CL5

메모리를 4 GB로 늘렸습니다”의 5개의 생각

  1. XP SP3 로도 4G 제대로 활용 못해요.
    XP 64bit를 설치하던지. 이참에 비스타 64bit를 설치해 보세요.
    비스타가 호환성이 떨어지고 고사양을 요구해서 그렇지 인터페이스는 편리하답니다. (제 컴에선 설치하자마자 메모리를 30% 잡아먹더군요 -_-;;; 1.5G 사용중)

  2. XP SP3 를 만든다는 것은 XP를 계속 안고 가겠다는 뜻이고요. 비스타가 고전을 면치 못하고 있다는 뜻이기도 해요. 정상적이라면 비스타 SP1에서 반전을 노려야 하거든요. (호환성만 대폭 상향시켜도 됨.)

    SP3가 듀얼코어 패치를 자동으로 해주는 등 (지금은 듀얼코어 지원안합니다. 듀얼코어 패치를 따로 구해서 설치해야 합니다. 그 성능차이가 크죠.) 많은 부분에서 개선되기 때문에 SP3가 나오면 비스타 입지가 더 줄어들게 됩니다. 제 생각엔 비스타 차기버전을 준비할 시간을 벌기 위함이 아닐까 싶네요. 여튼 비스타를 제대로 활용하기 위해선 컴퓨터를 다 갈아엎어야 하니까요. (사블Live 지원안하더군요 -_-;;;).

    비스타 자체만 놓고 보면 훌륭한 OS라고 보여집니다만. (인터페이스와 안정성은 최고) 윈도우 시리즈라는 타이틀을 붙이면 많이 부족한 OS입니다. (게임속도 느려, 보안때문에 더 귀찮아, 프로그램 호환성은 물론이고 하드웨어 호환성도 떨어져, 고사양을 요구해)

    여튼 SP3 정말 기대됩니다. 귀찮은 소소한 패치들을 따로 안해도 된다고 생각하니 빨랑 나왔으면 좋겠어요. ^^/ (윈도우 XP 정품은 저도 있습니다. 나름대로 정품 사용자에요~~!!)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