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블로그 어워드 100에 내가 나왔으면…

정말 좋겠습니다. 하지만 없네요. 아. 이게 무슨 일입니까? :cool:

이상은 농담이었고 제가 하고 싶은 이야기는 딴 것입니다.

사람이 가진 욕심이 여러가지인데 저는 그 중에 명예욕이 매우 강한 것 같습니다. 유명해지고 싶다는 것이지요.

욕심이란게 모든 화의 근원임을 알면서도 마음 한구석에 은근히 솟아오르는 욕심은 억누르기가 참 어렵습니다. 아직 수양과 덕이 많이 모자란 것 같습니다. 어떻게 하면 깨달음을 얻을 수 있을지 그 방법조차 묘연한 상태네요.

다이어트를 하다가 중단해도 한 것만큼 효과가 있다는 기사를 본 적이 있습니다. 깨달음을 얻는 것이 언제일지 알 수 없지만 계속 노력한다면 그것만큼 욕심이 줄고 마음의 평안을 얻을 수 있지 않을까 합니다.

훗날 어워드에 끼지 못했다고 아쉬워하는 일 없이 평안함을 가진 제 자신을 발견했으면 하는 바램입니다. :)

올블로그 어워드 100에 내가 나왔으면…”의 6개의 생각

  1. 올블로그 어워드에 저는 관심없습니다.
    각자 관심사가 다르고 활용방법이 다르고 애정이 다른데 그걸 서로 평가하겠다니…
    과거 개인 홈페이지가 주류를 이루던 시가와 뭐다 다를까 하는 생각도 들구요..

  2. 그러니까 글을 많이 쓰세요! ^,.^;;

    라온수카이 / 서로 다른 사람들이 너무나도 많이 있어서 찾아보기 힘드니 그래도 그 중에 찾아뵐만한 분들을 쉽게 찾아가뵐 수 있도록 안내해 주는 것입니다. 평가하려는 의도보다는 그런 것이 더 크지요 :-)

  3. 라온수카이// 아.. 저도 어서 득도를… ;;

    작은인장// 하하. 다이어트 하는 동안 소식, 채식, 운동을 하니까 그것만큼은 조금 도움이 된다는 것이 아닐까 싶습니다. 약물이나 단순 금식은 오히려 해가 되지 않을까 싶기도 하구요.

    골빈해커// 넵~ 앞으로는 식후 포스팅을.. :)

  4. 지금까지 옆에서 봐왔는데 형은 명예욕 그다지 있어 보이지 않던데;;
    그리고 욕심이 없으면 발전할 수 없으니 욕심은 생활에 필요하다고 봐요.
    문제는 쓸데없는 욕심들인데;; 그걸 자제하고 다스리는 수양을 해야겠죠;

    P.S 그리고 윗 댓글좀 지워주세요; 어떻게? 형 아이디로 자동 로그인 된거지?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