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드 오브 워크래프트 전쟁 서버의 장점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에는 일반, 전쟁 서버 두 종류가 있습니다.

일반 서버는 전쟁 상태를 켜기 전까지 상대 진영에게 공격받지 않습니다. 전쟁 서버는 저 레벨용 지역과 대도시, 성역을 제외하고는 언제든지 공격 받을 수 있습니다.

많은 분들이 전쟁 서버에서 스트레스를 받으십니다. 저 또한 그렇구요. 그래도 전쟁 서버를 하는데는 그만한 이유가 있습니다.

1. 보복이 가능하다.

플레이를 하다 보면 예의없이 플레이어를 만나게 됩니다. 일반 서버라면 그럴 때 손 놓고 구경 할 수 밖에 없지만 전쟁 서버에서는 바로 보복 조치가 가능합니다.

2. 필드 레이드 방해를 사전 차단 할 수 있다.

전쟁 상태를 끄고 있다 공략 시작하면 레이드 방해를 해서 공격대 전멸을 시키는 건 오래전부터 내려오는 일반 서버의 일 중 하나입니다. 전쟁 서버는 보이는대로 다 죽여서 귀환 시켜버리고 시작합니다.

3. 좋은 인구 비율

1:1의 근접한 황금 비율을 가진 서버들은 전쟁 서버 뿐입니다.

4. PvP 동영상

불튼(Vurtune), 용개(Drakedog) 같은 네임드 플레이어가 되려거나 또는 멋진 동영상을 찍으려면 전쟁 서버 밖에 안 됩니다. 전장 PvP 동영상만으로는 높은 평가를 받기 어렵습니다.

5. 다대다 전투의 묘미

길드 대 길대나 공격대 대 공격대 전투는 뒷치기와는 다릅니다. 뒷치기 맞으면 스트레스가 가득한데 다대다 필드 전투는 정말 재미있습니다. 전장과는 달리 한 두시간동안 전투를 해도 지겹지가 않습니다.

6. 깔보이지 않는다.

일반 서버에서 플레이를 한다고 하면 은근히 깔보는 사람들이 있습니다.

전쟁 서버에 지나치게 사람들이 많이 몰려있는 것은 문제이지만 전쟁 서버가 단점만 있는 건 아닙니다. 많은 사람들이 전쟁 서버를 하는데는 그만한 이유가 있습니다.

PS> 저는 2004년 오픈 베타 때부터 와우를 시작해서 지금까지 결제일만 1000일에 육박하는 플레이어입니다. 지금까지 총 7개 서버에서 플레이를 했고 그 중 전쟁 서버가 4곳, 일반 서버가 3곳입니다. 일반 서버 중 제일 좋다는 불타는 군단에서도 플레이를 했습니다.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 전쟁 서버의 장점”의 2개의 생각

  1. 저도 오픈베타때부터 지금까지 거르지않고 쭈욱 3달결재로만 해온 유저입니다…한때 필드뒤치기 스트레스때문에 일반서버 이전도 고려해봤지만 지금와서 생각해보면 필드싸움의 묘미는 전장이나 투기장에서는 절대로 느낄수없는 쾌감을 주더군요…ㅎㅎ

  2. 둠씨 // 오. 오래된 와우저셨군요. 저도 일반서버를 방황하다가 전쟁서버로 돌아온 경우입니다. 전쟁서버 좀 하다가 일반서버로 가면 무엇보다 그 심심함을 견딘기가 쉽지 않죠. 지금은 전쟁 서버에서 하고 있다는 것을 다행이라고 생각합니다. 썰리면 쫓아가서 두배로 썰어주져머. :cool: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