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살을 하는 이유”의 8개의 생각

  1. 더 심해지지는 않더라도 개선없이 그대로 쭈욱 갈거란 생각이 들어도 그렇겠지.

    보통 우울증있는 사람들에게 햇볕을 많이 보라고 말들은 하는데, 경우에 따라서는 아침에 눈뜨는 순간

    ‘이 개같은 날이 또 시작이구나…’

    로 해석되어 더 안좋은 경우도 있다더라고.

    여튼 힘들 내자고. 이라크/아프가니스탄같은 곳에서도 사람들은 다 살아가잖아?

  2. 제가 생각하는 자살이유는 현실에서 벗어나고 싶어서 인 것 같습니다. 육체적고통 말고도 정신적으로 미래에 닥칠일이 너무 걱정되는것도 현재의 고통이고…

    다른 이유도 많겠죠. 삶의 목적을 잃었거나

    1. 아무래도 자살은 현재보다는 미래에 더 깊히 연관되어 있지 않나 싶더군요. 요즘 너무 죽는 분들이 많아요. 개똥밭에 굴러도 이승이 낫다 했는데.

  3. 생각의 차이겠죠. 컵에 물이 반이 있는 상황을 봤을때..누군 “반 밖에 안남았네” 하며 한숨을 쉬고 어떤이는 “반 씩이나 남았네” 하며 웃고 있고.똑같은 상황에 처했어도 어떻게 생각하느냐에 따라 즐겁거나 우울하기도 하니까요.

    즐거운일이 있으면 슬픈일도 있고 신나는 일이 있으면 짜증나는 일도 있는데..이상하게 즐겁고 신나는 일은 빨리 지나가는 것 같고 슬프고 짜증나는 일은 늦게 지나가는 것 같아요..긍정적인 맘으로 사는게 중요한 듯 싶어요..

    1. 자신의 마음을 다루는 것이 세상에서 가장 힘든 일이 아닐까 싶군. 차라리 돈을 많이 번다거나 성공하는게 더 쉬울 꺼야. :)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