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템 현금 거래를 막는 방법

아이템의 현거래를 막는 방법으로 일명 No drop system이 많이 쓰고 있습니다. 이것은 아이템을 집거나 한번이라도 착용 할 경우 다른 사람에게 건낼 수 없는 방법입니다.

제가 생각한 방법은 개개인간의 아이템 거래를 금지하고, 일종의 시장과 같은 곳에서 중개를 통해서 거래하도록 하면 어떨까 합니다. 이럴 경우 파는 사람과 사는 사람이 누구인지 알 수 없기 때문에 현금 거래가 불가능해집니다. 또한 시세에 어두운 사람도 걱정하지 않고 아이템을 사고 팔 수 있습니다.

다만 파는 사람과 사는 사람 사이에서 가격 흥정하는 재미가 없다는 것이 제일 큰 단점이 되겠군요.

아이템 현금 거래를 막는 방법”의 2개의 생각

  1. N모사의 게임이 지나치게 현금 거래가 되는 이유 중 하나는 일정 상황에서 지나치게 높은 “면”을 가진 주사위가 돌고 있어서가 아닐까요?

    게임이 게임답지 못한 걸 막으며 약간의 변화를 주는 용도 정도만 확률이 있으면 될 것 같습니다.

    정말 그 아이템이 귀할려면 귀한 상황을 만들어야지 숫자 높은 주사위를 굴리게 만드는 것은 게임을 도박으로 만드는 것 같습니다.

  2. CN// 그렇게 하면 좋겠지만, 남들에게 선망의 대상이 되길 원하는 국내 다수의 게이머들의 성향 때문에 개발사에서 아이템의 희귀도를 낮추는 것은 좀 꺼릴 것 같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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