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BC PD 수첩 폐지에 대해 반대합니다.

PD 수첩 폐지 반대 릴레이가 있어 동참합니다.

#1 왜 PD 수첩 폐지에 반대하십니까?

직설적으로 말해 PD 수첩만큼 제 마음을 후련하게 해주던 방송 프로그램이 없었던 것 같고, 좀 더 생각해보자면 PD 수첩이 있음으로 해서 얻는 이익이 더 클 것이라고 생각하기 때문입니다. 과오는 누구나 한두번쯤은 할 수 있는 것이고 앞으로 잘 하려고 노력하면 되는 것 아닐까 싶습니다.

#2 요즘 황우석 교수 관련한 논란이 끊이질 않는데, 전체적으로 어떻게 보고 계신지?
황우석 교수가 사기를 치던 말던 길어봐야 몇년 안에 다 까발려질 것인데 왜들 그리 난리인지 잘 모르겠습니다. 그냥 내버려두면 알아서 밝혀질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황우석 교수가 사기를 쳤다고 해봐야 연구 자금 지원 정도 손해보는 거구 – 국가적 망신은 좀 계산하기 쉽지 않은 것이니 빼겠습니다. 그리고 세금 낭비는 국회의원들 월급 주는 것보다는 덜 아깝습니다. – 진실이라면 좋은거 아닐까 싶습니다.

#3 혹시, ‘황까’로 분류되어 사이버 테러를 당하는 불행한 사태가 생긴다면?
저는 황우석 교수가 뭔가 정말 해내서 – 사기치는게 아니었으면 – 돈 많이 벌어 가난한 사람들에게 한달에 150만원정도씩 보조금을 줄 정도로 부자 나라가 됐으면 하는 사람이라 ‘황까’로 분류되지는 않을 것 같습니다.

#4 또, 뭔가 덧붙일 말씀 있으세요?
합리적 판단보다는 단지 다수인게 미워서 생난리치는 사람들 좀 침묵시켰으면 좋겠습니다. 이른바 비주류라는 분들이 이런 성향이 많았습니다. (개인적으로 저도 비주류인 경우가 많습니다. 반성. 반성.)

#5 바톤을 이어받을 분들을 지정해주세요 (최대 5명)
이런 것 가지고 압박 넣고 싶지는 않고, 보시는 분이 알아서 결정하시지 않을까 싶습니다.

MBC PD 수첩 폐지에 대해 반대합니다.”의 2개의 생각

  1. 저와 같은 생각이시네요. 일종의 동질감을 느낍니다.
    그것도 꽤나 멀리와서요.

    다른 포털이나 신문사는 이미 소리큰 다수들이 장악했죠.
    덕분에 피디수첩도 도마에 올랐고요.

    어찌나 생각하기를 기피하는 사람들이 많은지..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