왜 내 블로그는 인기가 없을까?

제 블로그가 왜 인기가 없는 분석을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

주인장이 미소녀가 아닌데다 글솜씨가 뛰어나지 못 하기 때문에 근본적인 한계가 있기는 합니다만, 약간 다른 방향에서 분석을 해보겠습니다.

우선 제 블로그의 글들은 컴퓨터나 인터넷, 제 어설픈 생각을 담은 글들도 있지만 주요한 내용은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이하 와우)’라는 온라인 게임에 관한 것입니다.

일전에 와우를 운영하는 블리자드 코리아의 CEO가 말한 것을 그대로 받아들이자면 와우의 동시 접속자는 약 9만명입니다. 이를 직관과 경험으로 다시 바꿔말하자면 와우를 현재 하고 있는 사람은 5배수인 45만에서 최대 90만 정도로 추측 할 수 있습니다.

와우는 온라인 게임이므로 사용자 전체를 인터넷 사용자로 가정한다고 해도 제 블로그의 주내용에 관심을 가질 사람은 최대 90만 정도라는 것입니다. 실제로는 그 보다 훨씬 작겠지요.

만약 제 블로그를 보다 보편적인 주제로 바꾼다면 90만의 잠재적인 독자를 천만단위로 끌어올리는 것이 가능할 것입니다. 보편적인 주제라면 책, 영화, 음악, TV 등이 당장 떠오릅니다.

확실히 인기 블로그들을 보면 굉장히 보편적인 주제를 다루는 블로그들이 많습니다. 일부 글솜씨로 인기를 얻고있는 블로그들을 제외한다면 말입니다.

저도 보다 보편적인 주제를 선택하고 싶지만 그런 분야에 대한 지식은 일반인에도 미치지 못하는 군요. (영화는 감독도 모르고 그냥 보고, TV는 시사나 뉴스만 봅니다.)

그런 이유로 저는 그냥 인기없는 군소(?) 블로거로서 만족하면서 살아야겠습니다.

혹시 인기 블로거가 되고 싶으신 분 중 글솜씨에 자신이 없는 분이라면 블로그의 주제를 보편적인 것으로 하시길 추천합니다. 물론 경쟁자(?)는 많으니 낚시질 숙련을 많이 올리시기 바랍니다. :cool:

내가 너희로 사람을 낚는 어부가 되게 하리라 (마태복음 4:19)

– 송년회에서 친구로부터 들은 낚시글의 본문 중에서 –

왜 내 블로그는 인기가 없을까?”의 7개의 생각

  1. 정기구독하며 사과나무UI를 사용하는 유저도 많이있을겁니다.

    단지 리플을 안다는것뿐;;; ^_^;;;;

  2. 저는 책벌레님 생각과는 달리, 어설프게 이리 기웃 저리 기웃하다가는 one of them이 될 수도 있다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솔직히 경쟁자가 너무 많아요. ㅎㅎ
    그래서 저는 책벌레님처럼 본인이 할 줄 아는 것, 자신있는 것을 주제로 삼으려고 노력합니다. 전체적으로는 크지 않은 숫자일지 모르나 이 블로그는 “~을 하는 블로그이다”라는 확실한 정체성을 가진다면 블로그로써 오래 살아남을 수 있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그러면 꾸준히 늘지 않을까요? ^^
    덧붙여 저는 포토 모자이크를 메인 테마로 정하고 이를 소개하는 블로그를 운영중입니다.http://painnick.mireene.com ^^;

  3. ^^ 사과나무를 쓰고선 하늘아리 깔린 곳 가면 지우고
    사과나무를 깔아쓰게 되었습니다. ^^;

    와우를 하는 사람에게는 고마운 사이트예요.
    크로스로드처럼 붐비는 곳이 아니면 어떻습니까?
    브릴처럼 작은 곳이라도 애착만 가면 되는거죠.

  4. monopol// 오고가는 댓글 속에 피어나는 명랑 사회(?) :-D

    폐인희동// 포토 모자이크 좋네요. 구경 잘 했습니다.

    Ged// 그건~ 탄알의 부족으로 절대 선택불가능한 주제네요. ㅠ.ㅠ

    benzene// 감사합니다. 1.9 패치 시기에 맞춰 1.1 버전을 내놓을 예정입니다. 옆에 베타 테스터들이 열심히 사용해주고 있군요. 큰 변화는 없고 한두개의 UI를 추가 할 예정입니다.

  5. 저도 PC방 가면 하늘아리부터 지우고(대부분 하늘아리는 기본이더군요;) 사과나무..는 아니지만 어쨌든 여기를 참고해서 UI를 세팅합니다. ^^;; 여기서 소개해주시는 UI들이 정말 맘에 들더군요 :D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