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데스크탑의 원격 검색이 필요했습니다

개인사용자로서 필요성 자체가 의문스러운 기능입니다만, 그룹 내 데이터 공유를 위해서 필요로 하고 있던 기능입니다.

지금 사내에서는 크게 두가지 방식으로 문서를 공유합니다. 그중 하나는 위키고 또 다른 하나는 공유 드라이브(삼바)입니다.

위키는 변경점 추적까지 되지만 문서 형식의 제한과 문법을 배워야한다는 것 때문에 초기에 조금 쓰이다가 요즘은 거의 버려진 상태입니다.

공유 드라이브는 아직 잘 쓰이고 있지만 검색이 취약하다는 것이 큰 문제입니다.

만약에 구글 데스크탑의 원격 검색 기능이 공개(Public)하지 않고 개인적 또는 그룹으로 제한가능하다면 지금 현재 상황에 매우 적합한 기능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렇게 된다면 우선 공유 드라이브를 윈도우즈 체제로 바꾸고 구글 데스크탑을 설치해서 사내 전체에 문서 공유 및 검색이 가능하도록 하고 싶습니다.

PS> 이런 기능을 제공하는 솔루션이 존재한다는 것은 알고 있지만 구매 여력이 없습니다. 구글 데스크탑의 기능이 제가 원하던 것을 줄 수 있는 것이면 좋겠습니다.

구글 데스크탑의 원격 검색이 필요했습니다”의 4개의 생각

  1. 이삼구// 엔터프라이즈 버전이 유료라고 들은 것 같았는데, 지금 확인해보니 그런 말은 없네요. overview를 보니 괜찮은 것 같은데 한번 적용시켜보아야겠군요.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2. 기존 GDS에서도 간단한 프록시만 올리면 파일서버로 공유해 쓸 수 있습니다. (물론 파일 서버가 윈도우 서버여야만 하겠죠.) 문제는 인덱스(index)를 구글 서버로 보낸 다는 거죠. 검색 정보를 구글이 직접 가지고 있을 수 있다는 겁니다.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