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0 패치 후 UI 대란을 예상합니다. (사과나무 UI 관련)

1.10 패치 때 수 많은 UI에서 사용하는 자동화 기능들이 멈출 것입니다. 이것은 블리자드에서 각종 이벤트 함수를 막은 것에 더해 FrameXML의 변경 금지, 그리고 결정적으로 사용자의 입력없이 UI가 작동하는 것을 차단하기 때문입니다.

현재 테스트 서버를 기준으로 사과나무 UI 1.3beta (내부적으로 사용 중)의 기능 중 30% 정도가 작동하지 않습니다. AutoBuff의 경우는 존폐가 걱정될 정도입니다.

UI 대란을 막기 위해 1.10 패치에 맞춰 사과나무 UI v1.10alpha 를 내놓을까 생각 중입니다. (사과나무 UI의 버전을 항시 와우와 일치시키도록 변경 할 예정입니다.)

그렇기 위해서 오늘부터 하루에 한시간 정도씩은 테스트 서버에서 작동하지 않는 UI를 조사해서 제거하고, 가능하다면 임시방편으로 오류가 생기는 코드를 제거 또는 변경 할 예정입니다.

1.10 패치 이후에 정식으로 발표 할 사과나무 UI v1.10 은 외국 UI 개발자들의 1.10 패치에 맞는 새로운 UI들을 내놓은 이후가 될 것입니다. 아울러 잦은 발표(Release) 체계로 변경하는 것을 계획 중입니다. 그만큼 오류가 생길 확율도 높지만 잦은 발표가 전체적으로 이익이 될 것으로 생각합니다.

1.10 패치 후 UI 대란을 예상합니다. (사과나무 UI 관련)”의 4개의 생각

  1. 오토버프가 없어지면 낭패인데요..
    열정을 5분마다 써야하니… 무력의 손길도 3분
    어둠의 보호까지 -_-; 아.. 바빠지겠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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