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격대장과 장비 획득 사이의 연관성

2006-04-11

와우 내에서 현재까지 나타난 두가지 사실은 아래와 같습니다.

첫째 와우는 장비 획득을 무작위로 두지 않고 조정한다.

둘째 와우는 조정의 기준을 캐릭터로 삼고 있다.

이 두가지 사항은 필드에서 확연히 나타나는 사실입니다.

우리가 더 알고 싶은 것은 이런 사항이 인스턴스 던전에도 적용됐느냐 하는 것입니다.

5 Comments
2006-04-11 @ 1:40 오후

조정의 기준을 캐릭터로 삼고 있다는 것은 무슨 뜻인가요? 제 배경 지식이 짧은것 같군요;;

응답
Ged
2006-04-11 @ 4:46 오후

아래쪽에 있는 글을 살펴보십 캐릭터의 pid가 rand의 시드값이 된다는 가설

응답
2006-04-12 @ 9:22 오전

Ged// 그건 공대 레이드시 아이템 테이블 결정에 대한 설명이었던 것 같은데, ‘일반 솔로잉에서도 적용되고 그것은 사실이다’라고 말할 수 있는 근거를 보지 못해서요;;

응답
2006-04-13 @ 6:38 오후

그라드// 일반 사냥에서 조정을 받는 것은 두가지 사항으로 알 수 있습니다. 우선 잿빛골짜기와 가시덤불에서 진행하는 종이 모으기의 경우 캐릭터마다 유독 드랍율이 낮은 종이가 있습니다. 드랍율이 낮은 종이의 수는 캐릭터 별로 동일합니다.

잿빛 골짜기의 경우 캐릭터마다 1~4, 5~8, 9~12 중 각각 그룹 당 1개씩 총 3개 종이의 드랍율이 유독 낮습니다. 이것은 캐릭터마다 고정적이지 않습니다. 가시덤불도 동일한 모습을 보입니다.

실리더스 황혼의 망치단 의복도 동일합니다. 두건, 어깨, 가슴 중 캐릭터마다 2개는 잘 나오면 1개만 드랍율이 낮습니다. 제 캐릭터의 경우 사제는 두건, 어깨, 마법사는 두건, 가슴, 도적은 두건, 어깨, 사냥꾼은 어깨, 가슴이 잘 드랍되며 나머지 하나는 매우 낮은 확율로 드랍됩니다. 이건 실리더스에서 사냥하시는 분들께 확인해 보면 쉽게 확인할 수 있는 사항입니다.

단순한 난수라면 운이 없는 몇몇 분들 뺀 나머지 대다수 장시간 사냥하는 사람의 경우 두건, 어깨, 가슴의 드랍이 비슷해야하지만 캐릭터별로 확연히 차이가 나는 드랍율이 나타납니다. 이는 아이템 드랍율에 캐릭터의 어떤 값이 영향을 끼치고 있다는 반증입니다.

이런 보정이 퀘스트 아이템에만 있는 것일 수도 있지만, 보정하는 루틴이 존재한다는 것만은 확실합니다.

응답
2006-04-14 @ 1:56 오후

그렇군요. 설명을 듣고 나니 고개가 끄덕여집니다. 상세한 설명 고맙습니다. :)

응답

답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