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드 오브 워크래프트 팁 101 – 사냥꾼 데미지 딜링

길드원과 함께 카라잔을 가면서 제일 아쉬운 부분이 사냥꾼의 데미지 딜링입니다. 사냥꾼은 오리지널과 확장팩의 데미지 딜링 방법이 완전히 바뀌었는데 아직 이런 차이를 인식하지 못하고 기존 방법대로 하다 결국 메인 탱커과 데미지 딜링 경쟁을 하시는 경우가 많습니다.

사냥꾼 데미지 딜링의 핵심은 '고정 사격'의 사용입니다. 이를 여기서 자세히 적기 보다 좋은 자료가 두개 있어 소개합니다.

글 1. 냥꾼 딜 사이클 개념

< 글 1>은 데미지 딜링 사이클에 대한 개념을 친절하게 설명하고 있습니다. 사이클에 대해서 이해를 하셨다면 이제는 매크로를 만들어야 합니다. 매크로를 만들 때 자신의 상황에 맞도록 공격 속도를 계산해야하는데 초보자에게 쉽지 않은 일입니다. 그래서 친절한 분이 공격 속도 계산을 하는 프로그램을 만들어 주셨습니다.

글 2. 냥꾼 딜사이크 연구를 위함 프로그램 4탄!

< 글 2>의 프로그램 사용해서 딜링 사이클을 계산하시면 됩니다.

딜링 매크로에는 두가지가 있습니다. 이른바 구고평(고정 사격, 평타), 신고평(고정 사격, 고정 사격, 평타) 라는 것인데요. 구고평과 신고평의 차이는 마나 소모와 DPS입니다. 구고평은 적은 마나와 약간 낮은 DPS, 신고평은 반대입니다. 보통 신고평을 쓰시다가 마나가 부족해지면 독사의 상으로 바꾸고 구고평을 쓰고 다시 마나 물약을 마시면 신고평으로 바꾸는 전략도 많이 하십니다.

구고평 매크로
/castsequence reset=2.61 !자동 사격, 고정 사격
/cast [target=pettarget, exists] 살상 명령

신고평 매크로
/cast !자동 사격
/cast [target=pettarget, exists] 살상 명령
/cast 고정 사격
/script UIErrorsFrame:Clear(); UIErrorsFrame:Show()

어떤 매크로를 사용하실지는 상황에 따라 다릅니다. 딜링 사이클 계산 프로그램 사용해서 최적의 딜링 사이클을 찾아보시길 바랍니다.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