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리자드 통합 계정이 생길듯 합니다

2008-10-13

현재 블리자드가 배틀넷에 대해 뭔가 큰 변화를 생각하고 있는 듯 합니다.

항간의 소문에 스타크래프트 2, 디아블로 3 등과 함께 부분 정액제, 월 유료 정액제 등등의 기존 패키지 구입 후 끝났던 것과는 다른 요금 정책을 도입 할 것이다라는 말이 많습니다.

이런 과금 제도를 위해서는 계정(Account) 시스템의 정비가 필수적인데 이와 관련해서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이하 와우)도 함께 묶으려는 것 같습니다.

10월 16일자로 약관을 개정하는데 그 중 아래와 같은 내용이 있습니다.

이용자 계정(“월드 오브 워크래프트 계정”)을 사용하기 위해서, 이용자는 블리자드의 통합 계정 시스템 상의 별도 계정(“블리자드 계정”)의 설정을 요청받을 수 있습니다. 블리자드 계정을 설정할 경우, 이용자는 블리자드 계정의 이용약관을 동의하여야 하며, 추가 개인정보나 결제정보를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에게 제공하도록 요청받을 수 있습니다. 만약, 블리자드 계정의 설정을 원하지 않거나 블리자드 계정의 이용약관을 동의하지 않는 경우, 이용자는 서비스를 해지하고 제14조에 따라 환불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내용인 즉 와우를 계속 하려면 블리자드 통합 계정도 만들어야한다는 것인데요. 와우는 이미 월 정액제 및 시간제 과금을 하고 있기 때문에 자연스럽게 블리자드 계정도 돈을 내고 사용하는 계정이라는 인식이 스며들게 될 것이고, 블리자드 계정을 통해 배틀넷을 이용한다라는 개념으로 스타크래프트 2, 디아블로 3가 나온다면 기존과 다른 과금제에 대한 반발을 최소화하면서 블리자드의 이익을 극대화 하는 방향으로 흐르게 될 것 같습니다.

자세한 요금 제도에 대해 벌써 언급하기는 어렵지만 적어도 패키지 사고 평생 무료로 즐긴다는 개념을 블리자드가 슬슬 버리려고 한다는 것만큼은 점점 명확해져 가는 듯 합니다.

PS> 딱히 요금 내고 배틀넷을 한다는 것에 불만은 없습니다. :-) 다만 스타크래프트 2 패키지가 3 종류라는 건 좀 짜증이군요. :evil:

4 Comments
아키먼드
2008-10-13 @ 8:56 오후

어차피 배틀넷을 잘 안하니;;;

응답
2008-10-13 @ 10:33 오후

아키먼드 // 독특하군. 스타크래프트는 멀티가 대세 아닌가?

응답
아키먼드
2008-10-14 @ 2:19 오후

베틀넷 재밌지요.^^;; 워3도 베틀넷 200위 까지 올라간 적이 있었지요. 참 열심히 했었는데 그 등수 유지하려면 오리지널 와우때 계급 체계처럼 폐인이 되야 합니다. (블리자드 놈들 교묘하게 유저들을 묶어두는 방법을 알아요..)

그래서 쉬엄쉬엄 하니까 순식간에 1000위 밖으로 밀려 나더군요. 그리고 좀 지나니 동네북이 되 있었습니다.

베틀넷은 지인들끼리 가끔씩 즐길 정도만 하면 되요. 싱글플레이만으로도 충분히 스타2의 재미를 느낄 수 있고요. (솔직히 디아블로2도 PK때문에 싱글만 즐겼었죠. 아주 좋았습니다. 방해 안받고 내 맘대로 할 수 있으니.)

그 대세라는건 시간을 많이 투자할 수 있는 대학생(요즘 대학생들 취업공부 하느라 바쁘더군요;;;) 또는 백수들이 주 타겟이라고 봅니다. 저야 대세의 맛을 조금 보는 정도라고 할까요?

스타2 나오면 싱글 먼저 깨고..커스텀 모드 좀 즐긴다음..다른 게임 (부자왕, 디아블로2) 즐길 것 같네요..(베틀넷이 무료가 아니면 더더욱 즐기기 힘들겠네요. 와우 결제하는 것도 눈치 보는 상황이라..) 이젠 예전같지 않아서 싱글모드 클리어 하는 것도 시간이 꽤 걸릴 것으로 보입니다..(시작했다 시간 없어 뛰엄뛰엄 즐기니 재미가 떨어져서 접은 게임도 많습니다;;;)

그리고 스타2가 내년초에 나온다는데..부자왕 레이드 할 시기잖아요..하하하..

응답
2008-10-16 @ 8:42 오후

아키먼드 // 회식 후 PC 방에서 배틀넷 한 판 할 줄만 알면 되겠지. 딱 그 정도만 바라고 있어.

응답

답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