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9년 두번째 목포 – 허리 둘레 줄이기

꽤나 함축적인 목표입니다.

원래는 몸무게 줄이기로 하려고 했는데 몸무게라는 것이 운동을 하다보면 지방이 빠지고 근육량이 늘면서 잘 줄어들지 않는 경우가 있습니다. 물론 지방이 아주 많으면 근육 증가보다 지방이 더 많이 빠져서 몸무게가 줄기는 하지만 몸무게가 줄지 않았어도 지방이 줄고 근육이 늘어났다면 건강이 개선됐다고 볼 수 있으니까요.

그래서 허리 둘레를 줄이는 것을 목표로 했습니다.

현재 허리 둘레와 엉덩이 둘레 비율(Waist Hip Ratio)이 0.97 정도인데 이것을 허리 둘레를 줄여 0.87 미만으로 만드는 것이 목표입니다.

이것은 하나의 기준치이지만 이 안에는 많은 세부 목표가 들어갈 것 같습니다. 식사량 조절, 운동, 생활 방식 개선 등이 주요 목표가 되겠지요.

세부 목표에 관해서는 현재 몇가지를 놓고 설정 중입니다.

2009년 마무리에 목표 달성 했다고 기쁜 소식을 전해드릴 수 있으면 하는 바램입니다.

2009년 두번째 목포 – 허리 둘레 줄이기”의 4개의 생각

  1. 입사한지 얼마 안되었지만 제가 느낀건, 계속 앉아있어서 허리둘레가 유/난/히/ 늘어나는 것 같습니다.
    적어도 2~3시간에 한번씩 스트레칭 해줘야할 거 같아요.
    2009년에 시행해보려고 합니다. 갑자기 제가 일어나서 꿈지럭대면 스트레칭;

  2. 운동은 열심히 하시니..식사량을 줄이시면 되겠네요..특히, 형은 살찌는 음식을 좀 많이 먹죠..

    1. 식사량은 우리 집에서는 줄이기 힘들어. 저번에 밥 안 먹었더니 할머니 찾아와서 울려고 하시더라구. 내 식사량의 할머니의 행복과 비례하지. :shock: 그래서 군것질을 줄이고 운동량을 늘려가는 중이야.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