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HP를 공부하려고 합니다.

고백합니다. 사실 저는 PHP를 공부한 적이 없습니다.

굳이 한 단어를 더 넣어 자세히 말하자면 '저는 PHP를 제대로 공부한 적이 없습니다.'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PHP라는게 있다고 대학교에서 C로 CGI를 프로그래밍 하던 시절 듣기는 했었지만 써 볼 생각은 못 했습니다. 처음 직접 접한 것은 첫 직장에서 웹마스터라는 직책을 맞게 되면서 입니다. PHP 웹사이트 주소 하나 달랑 받아 PHP3로 개발됐던 웹사이트를 유지보수 했던 것이 저와 PHP 인연의 시작입니다.

그 뒤로 꽤 오랬동안 업무에서도 썼고, 개인적으로도 많이 썼지만 제대로 공부를 해 본 적은 없습니다. 그냥 필요한 수준만 뒤적거려 알아내고 사용한 것이 전부입니다. PHP를 주력 언어로 생각하지 않았기 때문인듯 합니다.

그러나 이제 생각이 좀 바뀌어 PHP를 주력으로 한 번 써보려고 합니다.  그래서 앞으로는 꾸준히 PHP를 제대로 좀 공부 해볼 생각입니다. 그리고 이 블로그에 정리하여 올려놓으려고 합니다.

PHP를 공부하려고 합니다.”의 1개의 생각

  1. 좋은 과제를 자기 자신에게 주셨군요. 멋지십니다. -_-)b
    그나저나 웹마스터… 언제적 직업인가요. 저 고등학교 첫 학년 때까지만 해도 심심찮게 들었던 직종 이름인데 언젠가부터 듣기 어렵게 됐죠.

    저도 PHP는 대학 거의 졸업반 때 배웠던 걸로 기억해요. 그 전에는 vb랑 C를 공부했었고 그 다음이 Java랑 PHP였죠. 생각해 보면 PHP 쪽이 더 재미있었던 것 같습니다. 다 똑같이 어렵긴 했지만.

    아무튼 꾸준히가 중요하죠. 잘 하실 거라 생각합니다. 블로그에 올려 주실 내용 기대할께요. :-)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