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oject [M] 의 반응이 달갑지 않다

NCSoft에서 신작 3개가 발표됐는데 그 중 가장 열광적인 반응을 얻고 있는 것이 Project M(블레이드앤소울) 입니다. 그 이유는 멋진 일러스트와 그것을 거의 그대로 게임 내에 구현했다는 평을 얻을 정도의 그래픽입니다.

그러나 저는 이런 반응에 다소 불만이 있습니다.

그래픽은 게임에서 매우 중요한 요소 중 하나지만 우리는 경험으로 그래픽만 멋지고 게임성은 쓰레기통에 쳐박고 싶을 정도의 게임도 있다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실제로 Project M의 게임 시스템에 대해 알려진 내용이 거의 없음에도 무비판적으로 열광하는 것은 조금 성급한 반응이 아닐까 싶습니다. 조금은 신중해질 필요가 있다는 것이지요.

암튼 개인적으로 이 분의 일러스트를 좋아하는 편이기에 멋진 그래픽 만큼 훌륭한 게임성을 가진 게임으로 출시됐으면 하는 소망입니다.

Project [M] 의 반응이 달갑지 않다”의 5개의 생각

  1. 게임성은 기본이니까요. 게임성이 정말 좋으면 좋겠어요. 개인적으로는, 그래픽이 화려하니 그와 함께 할 수 있는 다양한 직업?스킬? 머.. 그런것들이 많았으면 좋겠습니다.

  2. 저 같은 경우 게임을 즐기기만 했지 속속들이 게임을 구성하는 요소들은 잘 모르니 덧붙일 말은 없는 것 같긴한데요. 저기 저 일러스트가 마음에 드는군요. 약간 과장된 듯은 하지만….(^^);;

  3. 지금까지 공개된건 전투동영상 하나 뿐인데요. 전투동영상만 봤을 땐 충분히 기대할만 하죠. 하지만 너무 걱정 마세요. 헉슬리와 창천도 동영상만 봤을 땐 모두다 극찬했으니까요. 그래픽과 화려한 액션은 초반 유저들의 시선 끄는데 가장 좋습니다만..역시 게임성이 있어야 돈을 벌죠..

  4. 골빈해커// 전 스킬이 다양하면 복잡해서 헷갈리더라구요. 하하. 웬만하면 20개 미만이면 좋은데 말이죠.

    비트손// 저 분의 일러스트는 참 유명하죠. 개인적으로도 많이 좋아합니다.

    아키먼드// 첫 인상이 중요하다고 그래픽은 기본으로 가져가면 좋겠지.

    테스터// 링크 소개 감사합니다.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